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탄소년단(BTS)/ 머글 아줌마가 본, 쩌는 매력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3:14

    >


    빠지고!!!이런 표홍은 나의 스타 1이 전혀 없지만 방탄 소년단을 보고 있으면 이 말이 저절로 튀어 나온다.우와..정말로 꽤!! 대단해!! 게다가 나의 아이에게 무수히 소소음을 내고 있었다. 그런 '표범홍십지예기'래. 그러나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의견이 달라지기 때문에 언어도 달라집니다. 그래도 평소에는 쓰지 않는 단어지만 요즘은 쓰고 싶다. 이단순하고짧은단어속에얼마나많은의미가담겨있는지이제정리를해보도록하겠습니다.나는 방탄 소년단 팬들이 볼 때는 머글(팬이 없는 1반 인을 가리키는 용어)이었다 단지, 이 놀라운 그룹을 어떻게 알게 되었고, 그들의 음아쿨을 보거나 듣거나 해서 공포에 떨게 된 의견을 했는지 수다를 한번 들어보고 싶었을 뿐인 나는 아이돌 그룹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 어린 아이돌 1세대인 HOT과 젝스키스, SES, 신화, god등의 정도나 알고 있을까. 아, 소녀시대, 원더걸스, 빅뱅, 카라도 알고 있어. 요즘 그룹은 이름만 알아도 멤버가 누군지 모르고, 가끔 빠져드는 음악가가 생길 때 소음원으로만 들을 뿐 이들의 무대를 본 적도 거의 없다. 한번도 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집중해서 보지 않았고 모든 것이 그와 비슷해 보였습니다. 방탄소년단에 대한 나의 생각은 철저하게 주관적이었다. 다른 그룹과 비교한 적도 없고 비교해 보는 의견도 전혀 없다.


    >


    방탄소년단이 유엔 총회에서 연설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 그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거야 "우리 나쁘지 않아".한 아이돌이 빌보드에 가서 초위를 하고 상을 받았고 트렌드가 매우 크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도 전혀 관심이 없었다. 별이네. 그 팬들 정말 열광적인 것 같아. 스트리밍은 심하게 말했지만 나쁘진 않아. 내가 조금은 경멸해 마지않는 처음등, 그렇게 결과 지역주의라는 것...이라는 생각. 고백하건대 나쁘진 않은 아이돌에 대한 많은 편견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들이 작은 music과 춤에 재능이 있고 나쁘지는 않다는 하나의 과분야에서 인정받기 위해 얼마나 나쁘지 않고 습관적으로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비방하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지만 나쁘지도 않고 사회 하나의 시선처럼 어리고 나쁘지도 않은 아이로부터 혹독하게 다뤄지는 공장식 그룹생산과 작은 music 차트와 방송을 점령해 버림으로써 작은 music과 문화의 다양성을 저해하는 요소로서의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을 보는 나쁜 것은 아니라는 시선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 가장 최근의 이 순간에도 여전히 다른 아이돌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방탄소년단만은 그런 나쁘지 않다는 많은 편견을 확실히 깼다. 그들은 엄청나게 달랐다.


    >


    '쟤네 뭐야? 왜 유엔에서 연설을 해. 연설 장면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우리 과의 라 아이돌이 유엔에서 연설했다는 것 자체는 놀라운 1이었으나"자신의 소리를 내다. 스스로를 사랑하라는 리더 RM의 연설 스토리는 그리 대단한 것 같지 않았다. 내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한 팬이 쓴 글이었다.연설의 줄거리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들이 음악과 음악을 통해 늘 우리에게 들려준 얘기다.평소 이런 얘기들을 그들의 음악에 담았다고? 호기심이 생겼다. 여기에는 뭔가 있다는 견해가 있었고 그것이 좋은 것이라면 알아야 한다는 견해가 나왔다. 그것은 1종의 직업병 같은 것이기도 하다. 자신이 좋은 것을 알면 아이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좋은 교재가 하과이기 때문이다.유엔 연설은 9월 241이옷우 나 내가 그와은심을 갖게 된 것이 하나 0월 해도 잠시가 흐른 뒤이니, 방탄 소년단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이제 겨우 한달 남짓이다. 해야 한다 1이 많아 한 산산 시간이 부족한 그와잉눙, 수면 시간을 줄여서도 방탄 소년단에 대해서 알았고, 이제는 어렴풋이 알고 있는 것 같다. 만약 씨지과였던 아미씨가 이 글을 읽으시면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아는 사람에겐 기이한 스타로 가장 유명한 보이그룹인데 왜?라는 견해도 있지만 얼마 전 과인처럼 그들의 존재 자체에 대해 전혀 무지한 사람도 있다.


    방탄소년단의 의미를 살펴봤다.유명 작곡자이자 프로듀서인 발시효크가 대표를 맡아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오디션을 거쳐서 탄생한 방탄 소년단은 20일 3년 데뷔한 즉시 당시 평균 연령이 20대 초반의 학생들에게 총탄을 막는다는 '방탄'의 의의 당싱로"우리 세대가 사회적 편향된 시각에 덮치고 이 자신, 억압되는 것을 막고 자신들의 소리 나와 가치를 당당하게 지킵니다"라는 우이우이울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룹의 영어명 BTS는 방탄소년단의 당신으로 "Bullet proof boy scout"의 약자로 "Beyond the scene"라고 명명되기도 합니다. 이들의 팬클럽 이름은 그룹 이름에 걸맞게 아미 아미.


    >


    멤버는 연령 순으로 나타났다(킴・속징)수학(민윤기)지에이호프(정 호석)RM(조남준), 지민(팍・지밍), 뷔(김태현)정국(정 쵸은국, 이렇게 7명으로 구성됐다.목판 위키에 들어가 설명을 읽었지만, 뭐가 뭔지 전혀 알 수 없었다. 멤버들의 얼굴과 이름을 일치시키는 데만 일주일 넘게 걸렸다. 먼저 유튜브에 들어가 당시 가장 핫했던 빌보드의 탑 소셜 아티스트 수상 영상을 봤다. 그리고 축하 무대로 꾸민 'fake love' 무대를 봤다. 그게 내가 본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무대였어. 여러 각도에서 찍은 영상을 보고 나중에 가장 앵글이 좋은 팬카메라 영상(팬들이 직접 찍은 영상)을 골라 수십 번은 본 것 같다. 그런 아름다운 퍼포먼스는 일찍이 본 적이 없었다. 게다가 그렇게 격렬한 안무를 하면서 라이브를 했어요. 라이브도 상당히 안정적이었다. 당시 저는 멤버 구분도 못하고 누가 누군지 모른 채 넋을 잃고 감상했습니다. 영상을 보니 시상식에 참석했다 유명한 셀럽들이 있어요.자기도 방탄과 인사를 나누고 사진을 찍고 싸인을 받고 싶어 했습니다. 외국 아미들의 열렬한 응원과 환호는 놀라움 그 자체였다. 직접 화면으로 보니 뉴스에서 듣던 것과는 사뭇 달랐다.


    >


    이 칸에서 미쿡과 영국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연한 무대와 인터뷰 영상, 그리고 북미와 유럽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매우 불가피한 현지 반응을 지켜봤다(올 한해 들은 영어보다 아주 최근까지 BTS 때문에 들은 영어가 더 많은 것 같다).며칠 전까지만 해도 본인은 그들을 전혀 몰랐는데, 지금 그들이 외국에서 봤는지 멋진 무대를 꾸며 외국인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과 감동을 느끼고 있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지... 멤버들이 한 명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놀라울 정도로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고 확신 있게 내용을 전달하는 인터뷰 실력을 갖춘 RM, 늘 Im your hope. You are my hope. Im j-hope라고 유쾌하게 인사하는 제이홉, world wide handsome라며 손 키스를 마구 날리는 진, 그리고 길지 않은 영어에서도 절대 흔들리지 않고 여유 있게 인터뷰에 응하는 멤버의 모습은 인상적인 것을 넘어 충격적이었다. 그들은 지금 세계무대에 알려진 비영어권 보이그룹이 아니라 마치 영미권 세계에 속한 사람들처럼 자연스럽고 여유로웠다. 본인은 그것이 멤버 본인과 서로에 대한 신뢰에서 기인했다고 생각한다.그 인터뷰를 통해 본인은 BTS라는 그룹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본인의 뮤직과 음악을 만드는 데 참여했으며 어떤 메시지를 그 어느 정도 되고 싶었는지 알게 됐다. 한 인터뷰에서 RM은 (슈거였나), 본인들의 뮤직은 일일이 따로 들을 생각으로 앨범 전체를 몰아서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야 앨범에서 말하려고 했던 것, 앨범을 관통하는 메시지를 알 수 있다고.당시 본인은 Love yourself 결 Answer 앨범을 들으면서 이것이 히나돌 앨범이라는 걸 믿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다만 자석의 음악은 조금만 들으면 시끄러워 지워버리는데, 이 앨범은 반복적으로 재생하고 들어도 지워버리기는커녕 계속 듣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탄소년단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알려면 아내의 실음부터 모든 앨범을 들어봐야 했습니다. 그 다소 늦게 알게 된 한 가수의 음반을 아내의 소리에서 가사를 생각하면서 전곡을 다 듣는다는 것은 전에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일이었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뮤직비디오도 봐야하고 뮤직비디오 해석본도 봤어야 했어요. 그만큼 본인은 그들이 궁금해 했어요.10대의 인생, 사랑, 꿈, 행복에 대한 이야기가 그 다소리고 있는<학교 3부작>, 그리고 더 성장하고 청년이 된 후에 겪은 사랑과 사회의 부조리 등을 다루고 있는<화양 연화>, 소년에서 청년에 대한 성숙과 성장의 고통을 다루고 있는,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정한 사랑에 대한 해답을 말했던까지 그 모든 뮤직룰 듣는 동안 봉잉눙쵸은이에키 많은 생각을 하고 다양한 느낌을 경험하고 큰 위안을 받았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일이다.방탄소년단은 알면 알수록 더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그룹으로서 뿐만 아니라 멤버 개개인의 뛰어난 재능, 본인의 목소리를 다소 보여주는 완성도 높은 음악,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로서의 면모, 압도적인 퍼포먼스, 문학적 바탕 위에 각종 상징과 은유를 포함, 독특한 서사와 세계관까지 그 다소의 뮤직비디오, 세계에서 가장 헌신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팬클럽 아미와 그 팬들을 향한 BTS의 사랑, 음악에 약간의 가치관을 실천하는 모습. BTS에 대해 안다는 것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BTS는 래퍼라인과 보컬라인, 그래서 댄스라인으로 구성되는데 각 멤버의 매력이 뛰어나다. 보통의 애기돌그룹이 인기 멤버와 비인기 멤버로 나뉘는데 비해 BTS는 모든 멤버가 골고루 사랑받는다고 느껴졌다. 저 역시 원망입니다.シェ 래퍼 라인(RM슈거제이홉)의 데뷔 초기 어설픈 힙합 아이돌이라는 조롱음을 자주 들었다고 할 것이다. 하지만 이들 래퍼라인이 없었다면 이들이 이렇게 효과적으로 본인의 목소리와 소견을 세상에 소음을 높여 보여줄 수 있었겠느냐는 소견이 있다. 래퍼라인은 힙합의 저항 정신을 바탕으로 솔직한 표현으로 자신의 소견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탄소년단이 가진 큰 재산입니다. 그리고 개개인에게도 얼마나 매력적인 멤버인지.앞서 언더로 활동했다는 거의 모든 앨범에 작사, 작곡, 프로듀싱으로 참여한 슈가와 RM, 그 때문에 이들에게 랩을 배웠다는 희망그의 음당 제이홉의 랩은 때론 밝고 따뜻하며 때론 슬프고 때론 슬프고 때론 속 시원하다. 그들은 항상 음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난 그렇게 느꼈고, 그게 정말 기뻐.미드 프렌즈로 영어를 익히고 학창시절 전국권 성적을 유지했다는 방탄 최초의 멤버이자 리더이자 뇌섹남 RM, 희망 그 소음당이면서도 눈물 많은 제이홉, 시크하지만 소뮤직에 대한 열정과 멤버에 대한 애기정은 숨길 수 없는 슈가. 그들의 솔로곡도 그리 나쁘지 않아서 반복해서 듣고 있는데 랩뮤직을 이렇게 반복해서 듣는 것은 거짓이 없고, 내게는 전에 없던 일입니다.청국 보컬라인(종국, 지민, 진, 뷔)의 어느 날 저녁 이어폰을 끼고 길을 가다가 Butterfly의 앞부분이 나오는데 어떤 목소리인지도 모르고 숨이 막혀와 잠시 소음을 멈추고 숨을 거둬야 했어요. 도대체 어떤 목소리일까, 이렇게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걸까. 알고 보니 정국이랑 뷔 목소리였어.한번은 노래비디오를 찾아보았는데 Singularity를 침대에 누워서 보았고 뮤직이 시작되자마자 일어나 앉았다. 이게 뷔 목소리였다고? 초기 음악에서 굵고 터프한 목소리에 긁는 소음까지 내는 멤버가 있다는 건 알았지만 이렇게 깊은 중저소음의 매력적인 소음색과 R&B소울을 갖고 있다니. 그리고 요즘 Love yourself 투어로 보여줬어. Singularity 솔로 무대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보고 있어서 다시 기절할 뻔 했습니다. 와 대박이다.단체곡으로 파트가 적어 잘 몰랐던 진의 매력은 솔로곡인 Awake와 Epiphany로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요즘 트렌드라... 다른 돌멩이도 그럴까. 나는 히메돌 그룹의 앨범내에서 멤버의 솔로곡이 그 소음이 될지도 모른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따로 솔로 활동을 해야 온전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줄만 알았다. 아무튼 7명의 멤버 전체의 솔로 곡 들을 수 있는 방탄 앨범은 진정 축복 이프니다니다.사실 BTS 보컬 중에 제가 제일 나쁘진 않은 건 지민이의 소음색이에요. 처소음 방탄의 음악을 들을 때 지민의 소음색만 쫓아들었다(가끔 정국, 진과 헷갈리는 장면도 있었지만). 처소음 지민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달콤한 복숭아 같은 목소리라고 소견했습니다. 섬세하고 신비로운 소음색은 결코 흔한 보컬이 아니었다.サム댄스라인(제이홉, 지민, 정국) 광주에서 유명한 댄서였다는 제이홉. 때때로 나는 그의 골수가 작은 새처럼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춤은 자유로운 영혼과 같다. 그것은 그만큼 그의 실력이 뛰어나야 가능한 일이라고 소견할 것이다. 잘은 모르지만 이오 달러의 중국에서는 단연 최고의 혼자가 아니냐는 실력자인 팀의 주 댄서이지만 결정 칠로 개인적인 욕심은 하지 않는다. 따라서 그가 더 아름답게 느껴진다.황금막내라고 불리는 정국은 보컬도 아름답고 춤은 더 엄청 아름다워. 강렬하고 정확하다. 평소 순수해 보였지만 무대에 올랐을 때 뿜어내는 카리스마는 장난이 아니다.   그래서 지민아. 부산예고 현대무용과에 모두 수석으로 입학했어요. 그래서인지 그의 춤은 선이 거짓없이 아름답다.  강렬한 안무일 때조차 예술적이에요. 특히 솔로곡 Lie와 Serendipity를 부를 때 퍼포먼스는 이것이 과연 자석의 무대인가 하는 환상적입니다.


    처음에 그룹이 만들어졌을 때 방시혁 PD는 그들에게 본인 얘기를 하라고 주문했어요. 그것은 언더에서 music 활동을 하던 RM과 슈가들의 욕구와도 맞아떨어졌다. 그들의 앨범을 들으니 매우 재미있다. 흥이 넘쳐 사투리로 음악을 하기도 합니다. 현실 참여와 사회 고발 언어도 직설적이었다 같은 세대에 전하는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는 이들이 직접 썼기에 진지하게 느껴진다.걱정만 하기엔 우리들은 꽤 젊어서 오늘만은 상념보다 Go해버려-상념보다 Go중 너 마음대로 살아 어차피 너꺼야 힘내도 잠깐 스토리로도 괜찮아-염상중 방탄음악을 듣던 초기였어. 어느 날, 유튜브에서 music프로그램에 자신 온 Airplane Pt 2공연 모습을 보다가 갑자기 치밀어 왔습니다. 그때가 처음으로 뭔가 생각이 움직였을 때였다. 기묘하면서도 최면에 걸리는 듯한 선율과 함께 다가온 가사를 화면으로 읽으면서 그들이 얼마나 본인의 music을 사랑하는지 그 진심이 느껴져 본인도 모르게 울컥했습니다. 10대의 사랑, 20대의 사랑을 음악할 때도 그랬고, 빠지다 본 사람 감지를 표현할 때도 그랬고 본인이 살아온 이야기는 힘들었던 과거를 말해서 사람들이 희망이 없다고 이야기한 경우, 포기하지 않고 이 자리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자신 최선을 다하고 욜도욱고 살았는지를 토로할 때도 그렇고, 모든 음악으로 그들의 목 sound가 들리는 것은 쵸은스토리에 신기한 경험이었다. 그들이 진실을 말하고 있다는 진심이 들었다. 그 진정성은 음악비디오에서 오메라스를 이야기하며 사회의 약자, 소수자들의 편에 서서 이들과 연대하고 힘이 돼주겠다는 메시지에 힘을 실어줬다. 세월호 참사 416가족 협의회에 기부하고, Love myself캠페인을 전개하고 유니세프 한국 위원회에 기부를 하는 등 세계의 아이들과 청소년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유니세프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위안부 피해자를 지원하는 마리 몬드 브랜드의 제품을 착용하는 등 본인의 음악에 담긴 가치관과 메시지를 당싱로 실천하는 모습은 그들이 본인의 music만 아니라 삶의 주체로서 이야기하고 있다는 믿음을 갖기로 했습니다.


    다르게 표현하고 싶었어. 그러나 이보다 더 적당한 표본은 없는 것 같다.압도적 퍼포먼스의 비디오와 무대에서 선보이는 퍼포먼스는 그저 ART다. 특히 나쁘지 않은 다함께 멋진 비주얼을 장착한 멤버들이 비상한 버릇을 통해 만들어낸 칼군무와 매력적인 퍼포먼스는 팬들을 고스란히 매혹시킨다. 비록, 유튜브에서 밖에 보지 않았지만 한곡만 불러도 숨이 차오르는 격렬한 안무와 라이브 노래까지 소화하며 2대 테러가 넘는 공연을 이끌고 가는 그 넘치는 에당 신지와 열정은 감동 그 자체이다. 걔네들 산삼이나 먹여야지 안 되지 않을까 싶다.한 번은 꼭 그들의 무대를 보고 싶다.퍼포먼스도 훌륭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방탄의 가장 큰 무기위자산은 바로 음악 그 자체라고 소견합니다.  세계 음악의 트렌드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들의 음악은 그리 나쁘지 않고 세련됐으며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높은 완성도를 가진 음악이라는 소견이 있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무의식에 녹아들어 감각과 감성을 건드리는 좋은 멜로디가 가득하다. 랩과 보컬의 조화, 그래서 정교하고 치밀한 아름다움을 지닌 소리악이 든든한 배경이 되고 있다. 한마디로, 그냥 노래가 너의 너무 좋아.


    >


    엄청난 음성으로 접한 방탄의 음악 비디오는 Fake Love였다. 그리고 피 땀 눈물 IDOL DNA 등을 보고 있는데 이건 그렇게 간단한 얘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감각적이고 화려한 장면 전환과 세트, 그리고 방탄의 퍼포먼스는 그 자체로 속수무책으로 빠지는 마력을 갖지만 그 외에도 무수한 상징과 비유가 숨어 있는 듯했다. 게다가 서로 다른 노래인데 뮤직비디오 얘기가 반복되곤 했어요. 정말 독특했어요. 그런 뮤비 스토리를 해석해 주는 유튜버가 있었다. 그 해석을 1번씩 들으면서 보면 매우 충격적지 않았다. 이 기에는 치밀하게 계산된 스토리가 다소 그늘져 있었다. 화양연화부터 시작해 멤버들에게 준 캐릭터가 있어 이야기가 있고, 수수께끼도 다소 그늘져 있었다. 그 수수께끼를 처음 풀어가는 과정은 소의 노래를 듣는 것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그중에는 BU로 처음 알려진 방탄의 세계관을 다소 음미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소음을 접하는 나에게는 신기할 따름이었다. 그리고 소설 데미안을 모티브로 한 성숙과 성장 스토리를 다소 음미하고 있는 의 무비도 그 세계관을 확장시켜 나갔다. PV를 해석해주는 유튜버 분들이 몇 분 계셨는데 다들 날카로운 해석이 놀라웠지만 그 중에서도 나는 스코프라는 유튜버의 해석이 너무 좋았다. 방탄의 따뜻함과 배려, 사랑이 느껴져 가슴이 뭉클해졌기 때문이었다.


    지금까지 내가 아미에 대해 느낀 인상은 매우 좋았다. 특히 외동아이(외국의 아미들을 지칭하는 내용)가 BTS의 sound악을 통해 괜찮아의 인생이 바뀌었고, 괜찮아를 사랑하게 됐다는 내용에 감동적이었다. RM도 유엔 연설에서 그런 것에 대해 어떤 책입니다.감이 있다는 내용이었다. 내 생각에는 아미들은 대체로 예의바르고 서로에 대한 존중의 마 sound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그건 아마 괜찮아들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로부터 받은 영향이 아닐까 생각해. 특히 BTS가 벌이는 캠페인 같은 좋은 의미에 참여하여 많은 기부와 선행을 베푸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그런 아미들에 대한 방탄소년단의 남다른 애정도 인상적이었다. 괜찮아들이 이뤄낸 모든 것을 늘 그랬듯이 아미에게 돌리는 겸손한 태도는 지켜보는 사람을 늘 아름답지 않고 만족시킨다. 게다가 팬들에게 편지 이외의 선물을 일절 받지 않겠다는 정중한 거절은 정말 놀라웠다.방탄소년단은 내가 아이돌에 대해 갖고 있는 수많은 고정관념을 깨고 있었다.☆ 방탄 소년단(BTS)에 대한 코멘트를 1개만 하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직 쓸 내용이 많이 남았는데... 많이 줄였는데도 꽤 길어져 버렸다. 아무래도 두 글 중에 나쁘지 않고 누워서 써야지. 이 글도 그렇지만 Sound에 올라오는 글은 더욱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이 주를 이룰 예정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