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중격 만곡증 교정술, 내시경하 하비 갑개 접막하 절제술 후기 (비염수술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21:44

    이 글은 경어 내용으로 시작해서 반내용으로 끝나있는 마법의 글입니다. 소개문으로 시작해서 일기로 끝나는 글이라는 뜻이에요.안녕하세요.겨울이되어비염때문에고생했지만휴가내고비염수술을해서비염수술후기를가지고왔습니다.​성 비염 수술은 20하나 8년 하나 2월 27일 목요일에 매우 최근에는 어느 정도 회복이 된 하나하나 한차네요.저는 #만성비염으로 #알레르기성비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어릴 적 마을 병원에서 가르쳐 주었더니 풀숲에 들어가 마스크를 할 수 있는 알레르기와 먼지, 작은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 털 알레르기가 있다며 (검사 결과 자작과 인물, 집먼지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고 합니다.) 春내용의 봄, 가을에는 환절기라 고생하고 겨울에는 추위 때문인지 비염으로 숨을 쉴 수 없는 날이 많았습니다.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해 축농증도 일어나고, 알레르기성 결막염까지 있어서 여름이 아닌 계절에는 조용함에 고생했습니다. 병원 치료도 가봤지만 약을 먹을 때만 유명한 #아람의원에서 코머슴을 풀어주는 진료도 본 적이 있었어요.코고름을 짜내기 전에 진료를 받으면서 제가 비염 때문에 깊은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꿈을 자주 꿔서 낮에는 남들보다 피곤함을 느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람한의원에서는 기계로 검사를 했어요. 평소 피로감만 느낄 뿐 수치화할 수 없어 몰랐는데 기계로 검사하니 수치화된 피로감 등 제가 느끼는 몸의 무게를 알 수 있었어요. 나는 코 고름을 뽑아 치료를 1회 했는데 코에 자극 받아 몇일 간 비염이 심했어요. 그러므로 1회로 끝났지만, 병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했습니다.)감정을 먹고 비염 수술을 조사하던 중,#잠실 아래 죄인 이비인후과를 알았습니다.​ 하그와잉, 이비인후과는 평일 오후 진료를 9시까지(평일~9시, 토요일~4시 진료했고 퇴사 후 병원에 내원한 진료를 보고 수술이 가능한지 혈액 검사 등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7시 넘어서 병원에 도착해서인지 피검사만 하고 과로검사는 수술오늘 하기로 했습니다. 일주일 전에 방문했습니다만, 다음 주 바로 수술 스케줄을 잡아 주시고, 휴가 기간에 맞춰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저는 코도 큰 편이고 코뼈도 왼쪽으로 휘어져 있고, 왼쪽 콧구멍에서는 숨을 쉴 공간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비중만곡증 교정술 #비중격만곡증 교정술과 만성비후염 비염을 치료하는 #내시경 하박개 점막하절제술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치료기간은 한 달이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아래 글은 다이어리에 써놓은 수술 후기입니다. 다른사람에게보여줄것같아서쓰는것보다는기록해야될것같아서쓴것이기때문에두서가없습니다.


    >


    2018.12.27, 목, 비염 수술 1개 다음 단독 병원에 가기에 대한 슬픔이 거의 없었는데 수술대에 오르자마자 나는 울고 있었다.8시 반까지 병원에 도착하기로 했는데 늦잠을 잤기 때문에 집에서 7시에 출발을 헷소리에도 불구하고 10분 정도 늦게 병원에 도착했습니다.다행히 검사 및 안내를 해 주는 간호사 언니가 매우 친절했습니다.입원실은 꽤 추웠는데 들어가자마자 손목에 링거를 맞고 높은 혈압겁사를 했는데 혈압이 높게 나와 후각, 미각검사를 먼저 했습니다.향기 의문 10개 중 9개를 맞췄지만, 향기의 강도는 4개 중 1개 밖에 못 맞췄어요.혈압검사를 다시 했더니 정상혈압이 나왔고 CT와 초음파검사를 한 뒤 진료를 보면서 코에 마취솜을 넣었다. 마취용 솜을 넣고 있었는데, 마취액이 입으로 들어와서 혀가 조금 따끔거렸습니다. 수술대에선 긴장을 풀어보자고 간호사 언니와 얘기를 했지만 새로 알게 된 사실은 역삼에서 옮겨온 게 아니라 체인병원 본원이 역삼이고 잠실점이라는 점과 모두 내 주치의 선생님보다는 다른 선생님을 선호한다는 것이었다.천으로 수술 부위 코만 나오게 하고 TV에서만 보던 검지를 꽂아 맥박을 재는 것 같았어요. 불안했던 것은 눈을 가리고 있으면 소리에 집중하는데, 간호사 언니들이 조그맣게 내용을 나누는 목소리였다.워노메제그실란주, 사랑니 발치를 통해 잘 알던 대로 마취주사는 악명 높게 아팠다. 콧구멍 근처에 5곳 이상 둔 것이다.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았는데 그게 살을 자른 게 아닌가 했는데 수술 후 거울을 보니 코고기에는 의문이 없었다. 그렇게 본격적인 수술이 시작됐다.뼈를 만지기 시작했는데 마취가 무색할 정도로 모든 생각이 느껴졌다.수술 전에 너무 졸려서 의사에게 "수술하면서 자도 될까요?"라고 물었더니 "못 자죠"라고 하는데, 그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었다.뼈를 위에서 3번 정도 자르는 느낌이었다. 아래로 내려왔는데 사랑니 하나 나지 않아 간호사가 내 머리를 잡고 의사가 힘써준 것을 그대로 받아 여기서도 마찬가지였다. 아무래도 제 뼈는 아주 건강한 것 같다. 그렇게 4-5번 정도 의사가 힘을 주었고 나는 때마다 "악"소리를 내더니 발을 비비 꼰. 그리고 그때 몸이 덜덜 떨리는 것을 느꼈다. 무섭거나 춥지 않았는데 몸이 떨리는 것 자체가 놀랍고 무서웠다. 아팠고 무서웠고 슬펐고 그만두고 싶었어뼈가 계속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되어, 코살 축소에 들어갔다. 콧구멍을 큼직하게 뚫었고 오징어는 옅은 냄새가 났다. 왼쪽 코를 만질 때는 앞니에도 통증이 그대로 전해졌다. 계속 통증을 호소했더니 콧구멍이 작아서 그렇다고 가볍게 잡아당겼는데 그 이유는 아닌 것 같았다.마지막에 코를 또 아니코뼈를 만지면 겨우 "아악"하는 소리가 나서 콧구멍 주위를 묶는데 이때도 정말로 아팠다. 불편하다는 안내와 함께 코에 솜을 넣었지만 오걸의 매일매일의 아픔에 우열을 가릴 수는 없지만 이 순간도 많이 아팠다.눈물을 흘리며 진짜 입원까지 실려 왔다. 진통제와 링거를 새로 맞으며 잠을 잤다.아내의 소리에 앞니와 광대는 제 하나가 뜨끔했습니다. 그래도 수시로 간호사 언니와 의사가 들어와 불편한 점을 체크해 주었지만 내 불편은 모두 그들이 도와주지 못하는 내 스스로 감내해야 하는 것이었다.침대 상체를 들고 기대어 잠들어버렸다. 자면서 코가 막히면 "キャ"하고 말하곤 했는데, 그 소리가 너무 커서 깬 것 말고는 계속 잤다.간호사 언니가 점심시간에 나갔다 올 테니 무슨 일 하나 있으면 전화하라고 번호를 적어줬지만 확인도 하지 않고 계속 잤다. 요즘 생각해보면 그 고통 속에서 어떻게 그렇게 잠을 잘 수 있었는지 비염 수술을 하러 가는 사람들에게 밤새워 돌아갈 것을 권하고 싶다. 그날이 지나면 잠을 잘수가 없으니까.. 의사가 들어와서 내 어깨를 두드리고 나가면서 이불을 덮어주는 것이 느껴졌다. 고마웠다.진짜 많이.점심시간이 끝났는지 제법 크게 경악하는 아이의 울음소리가 들렸다. 아무래도 치료 중인 것 같아서 저도 누군가와 왔더니 그렇게 울어 버렸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달래줄 사람이 없어서 우는 소리를 삼켰다. 간호사 언니가 들어와서 약과 소독기 등을 챙기고 퇴원 준비를 하라고 해서 옷을 입고 나갔다. 중간중간에 화장실에 갈 때 환자복을 입고 링거를 맞고 있는 나를 보고 이상한 눈빛이 느껴졌다.계산을 하면 약 57만원, 배 고프지 않았지만 집에 가면 먹을게 없으니 계속 집에 가서 반을 포장하고 반은 먹었다. 솜을 코에 감고 마스크를 벗기는 망설였지만 결국 친국고를 먹었다. 친국기 전에 웬일인지 휴지호흡을 했어요.모듬해물죽? 삼킬 때마다 비행기에 오른 듯 귀가 멍해졌다.밥을 먹고 버스,전철로 이동중에도 계속 잤다. 도대체 왜 그렇게 잤는지 미지수였다.집 근처에 도착해서 운전대를 잡았더니 눈물이 났다.그래도 울면 코가 더 부을 것 같아서 참았다.병원에서는 코솜에 피가 없었지만, 병원을 나서니 코솜이 붉게 물들어 있었다.집에 가서 약을 먹고 눕자마자 울었다. 간단한 수술정도의 수술이라고 하는데, 내 인생 하나의 수술이 나는 너무나도 아팠고, 지금도 큰일이다.울다가 자니 콧솜이 딱딱하고 거의 돌처럼 굳어 있어 약간은 빼내기 걱정이었다. 그래도 요즘은 앞니 통증은 사라졌다. 하 나오와 반잔하고 온 죽을 먹고 약을 먹고 귤을 먹고 자고 잊을까봐 기록하는 요즘은 2018년 12월 27한 목 하나 늦은 10시 45분.


    >



    ​ 20최초 8. 첫 2.28금입니다 첫-비염 수술 2첫 밤 새 담쵸크이묘의 아픔을 참다 참다 진통제를 먹은 것은 4시 57분이며 먹고 봉잉소스슬 잤다. 밤새 잠을 설쳤더니 처음 본 인기 부족으로 운전을 하기로 했고, 눈과 머리가 왜 이렇게 아픈지 눈에서는 계속 눈물이 났다.마음속으로 대상이 없는 누군가에게 도와주세요라고 되뇌었다.쵸쯔쵸쯔시 50분 정도 병원에 도착. 꽃섬을 제외하고 코에 다른 가제를 넣은 후 첫 5분 츄무코을 스스로 잡고 대기하지만 그 시선이 죽을 맛이야.지금 아픔은 다 끝났다고 했는데 숨은 여전히 쉴 수가 없어.병원 치료를 마치고 된장찌개가 먹고 싶어 잠실역 지하상가에 들렀는데 내가 맛을 못 느끼는지, 정말 맛이 없는지 처음 물었다.서점에 들러서 소설 1권, 수필 1권을 사고 카페에 가서 케이크를 부탁했다.내가 살아봐, 본인. 느꼈다. 코에서 뭔가가 흐르는데 진한피도 아니고 깨끗한 콧물도 아닌 콧물 섞인 피였다. 왜 그 많은 코 솜을 지퍼백에 그 다음에 너무 매워서 피가 본인이라면 막으라고 했는지 알 것 같아.집에 가서 책을 보고 잠이 들었다. 여기서부터 잠도 안잘수도 없는 시각이다.. 누우면 코가 완전히 막혀 코를 삼킬 수 없어 콧물이 많은 것 같지만 삼킬 수 없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 가슴이 답답해 잠을 이룰 수 없었다. 그렇게 밤을 。다. 수술 초기일보다 잠을 못자서 미치겠어.​


    20일 8. 것 2.29토-비염 수술 3일 차 밤 새 못 자서 피로는 했지만 상태는 눈에 띄게 좋아지고 외출을 했다.지인을 만 본인의 뼈에 좋으라고 곰탕을 먹고 카페도 갔다. 여전히 코는 막혀 있었기 때문에 맛도 느낄 수 없었고 섭취할 때는 매우 천천히 해야 했다. 빨리 하면 본인만의 숨구멍인 입이 막혀 숨이 찼다.예전에는 아파서 느끼지 못했지만 외견상 코도 많이 부어 있었고 여전히 콧물 섞인 피가 본인과 콧솜을 양쪽 코에 넣고 있는데 그 모양이 내가 거울을 봐도 이상해 지인들도 웃음을 참지 못하는 것 같았다.


    ​ 20하나 8. 하나 2.30하나로-비염 수술 4개, 비세를 하도록 기구를 주었지만, 잠에 취해서 들은 비결을 모르는 유튜브에 검색을 했습니다. 레스피머니티플로라는 약품이었는데, 분 스토리팩을 통에 넣은 뒤 정수와 섞어 고개를 숙인 채 다른 쪽 콧구멍에 넣으면 다른 쪽 콧구멍에서 자신감이 생기는 비결입니다.저도 마찬가지로 '아~' 하고 소리를 내서 시도를 했는데 코가 아니라 귀로 저와 당황했습니다.병원에 전화를 했더니 절대적인 귀로, 자기가 오면 안 돼, 차라리 목으로 내가 오는 게 낫다며 목에 가는 물을 뱉으며 적지 않은 양을 삼켰다.덕분에 밤에 잘 때 속이 메스꺼워 잠을 설쳤다. 비염의 수술은 여러 가지로 잠을 설치는 것 같다. 당장 메이치는 출근을 해야 하는데, 어떨지 걱정이었지만 하나/하나로 쉰다는 생각에 조금 마음이 가벼웠다.


    2018.12.31월-비염 수술 5하나 차코에 붓기도 많이 빠지고 콧물도 많이 나지 않아 꽃섬을 제외한 채 출근을 했습니다.보는 사람이 괜찮냐고 물어 죽을 뻔했습니다라고 비염수술 절대적 하지스토리라고 계속 이야기를 이어갔다. 오후가 되자 콧물이 흘러 코에 솜을 넣었는데 어른보다 아이의 반응이 더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숨을 쉬기 어렵다는 점과 스토리를 할 때 힘들다는 것, 밥을 먹을 때 숨이 찬다는 점, 스토리로서는 아픔이 사라진 지 오래다.​


    ​ 2019.1.1화-비염 수술 61차 재우다며 숨을 코로 쉴 수가 없어서 입만 쉬고 입을 벌리고 자게 되고 그리고 건조하기 때문에 혀의 학과에 다니는 목이 얘기라 경직된. 1상 생활 속에는 이가 시리는 불편을 느끼고 있었다. ​


    20하나 9. 하나. 2몇-비염 수술 7일째 퇴근을 하고 병원에 내원한 진료를 보았다. 코 세척이 어렵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귀로 옮기는 사람이 가끔 있다고 써주면서 집에서 세척하지 말 것과 병원을 자주 내원할 것을 추천해 주셨다. 세척이 안 되고 분비물이 많아 분비물 제거만 가끔 걸렸고 젖은 거즈를 코에 넣어 줬다. 코에 뭔가를 넣는다는 건 요즘 지긋지긋해. 자신에게 가서 대기를 하다고 해서 체감상 30분이었지만 하나 0여분이 지면 신고 가제를 제외하고 쟈싱니 코로 숨이 쉬고 됐다.코에서 공기가 허락되는 것을 느껴서 너무 놀랬어. 코가 부어도 붓지만, 코와 같은 분비물이 막혀 있는 것 같았습니다.콧속 사진을 보여줬지만 코살도 크고 코뼈가 부러져 공간이 없었던 부분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잘 낫고 있다고 설명해 주시고, 토요일에 다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분비물을 제거한 뒤에는 계속 코로 숨을 쉴 수 있었다. 수술 후 1주 1은 전보다 더 코가 막힌다고 했지만 수술 후 21회부터 코가 없게 막혔으나 41차가 지 나쁘지 않아묘은소 콧물을 먹는 것이 가능한 수준이었다.분비물을 제거하자 코로 숨을 쉴 수 있고 미각을 조금 느끼게 됐지만 목소리에서는 아직 비음이 들리는 듯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숨쉬기 편해졌고 한겨울 추위에 꽉 막혔던 코도 막히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봐도 이야기를 할 때 편해 보인다는 얘기를 들었다. 아직 병원에 가서 세척을 더 받고 경과를 봐야 하지만 현재로선 만족스럽다.​ 누군가 다시 비염 수술을 생각하라고 들으면 수술 31회까지는 절대 안 한다고 말했지만 최근에는 전보다 편하게 된 모습을 보면서 할지 고민을 할 것이다. 돈을 주고 다시 비염수술을 해서 고통을 그대로 느낀다면 얼마를 받아야 할까. 다는 정 이야기 시시한 소견도 했는데 200만원은 그뎀 적고 300만원을 주면의 같은 것을 보면 비염 수술은 300만원어치의 고통 같다. (참고로 부모 모르게 일 00만원)​ 한달이 지 나쁜 없는 면 다시 감상을 게재해야 한다.글이 길어지면서 누가 읽을까 싶지만 나쁘지 않아도 다시 읽을지 모르겠지만 #비염수술 #비중격만곡증 #내시경하연개 #접막하절제술을 받는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정보가 됐으면 한다. 질문을 받습니다. 댓글 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